보도자료인천시, 스마트시티 리빙랩 메타버스서 개최 "눈길"

관리자
2021-11-04
조회수 226


SNS 기사보내기

페이스북(으)로 기사보내기 트위터(으)로 기사보내기 카카오스토리(으)로 기사보내기 URL복사(으)로 기사보내기 이메일(으)로 기사보내기 다른 공유 찾기 기사스크랩

- ‘인천스마트시티 e-포럼’ 10월 28일 ‘이프랜드’+유튜브 채널 활용
- 시민주도 ‘지역 도시문제 해소를 위한 리빙랩과 디지털트윈 활용전략’ 모색

자료: 인천광역시
자료: 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가 스마트시티 리빙랩을 메타버스에서 개최키로 해 주목을 끌고 있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천스마트시티 e-포럼’을 10월 28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역 도시문제 해소를 위한 리빙랩과 디지털트윈 활용전략’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메타버스(Metaverse) 플랫폼 ‘이프랜드’와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열린다.

이번 포럼에서는 시민이 주도적으로 지역문제를 발굴하고 해결과정 참여하는 ‘리빙랩’과 현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디지털트윈’ 기술에 초점을 맞춰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전략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포럼에는 ▲시민참여와 데이터로 만드는 스마트 모빌리티 리빙랩(이정훈 연세대 교수) ▲Meta-Ways 인천 : 인천, 메타버스의 중심에 서다(김태형 단국대 교수) ▲인천광역시 ‘디지털트윈 행정으로 대전환’(조기웅 시 스마트GIS팀장)에 대한 주제발표가 예정되어 있으며 시민들과 전문가의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포럼에는 도시문제에 관심이 있는 시민 누구나 사전 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인천광역시 홈페이지(incheon.go.kr)를 통해 10월 27일 오후 6시까지 등록하면 메타버스 참여방법 및 유튜브 URL을 문자로 안내받을 수 있다.

메타버스로 참여한 시민들은 가상공간의 아바타를 통해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으며 유튜브 댓글로도 참여 가능하다. 사전등록을 하지 못한 시민들도 인천광역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링크를 통해 유튜브로 시청할 수 있다.


[지혁민 기자] hm.ji@smartcitytoday.co.kr

기사링크



0 0